LG인터넷 안내

LG인터넷 안내

LG유플러스는 이 같은 성과에 대해 하남 스타필드 등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에 대형 팝업스토어를 설치하여 고객들이 5G를 가입 전에 미리 만나볼 수 있도록 체험기회를 제공한 것이 주효했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특히 “5G 기지국 구축과 함께 ‘EN-DC’, ‘빔포밍’, ‘MU-MIMO’ 3대 핵심 기술을 네트워크에 적용해 속도와 품질 차별화에 성공한 것이 변화를 끌어낸 주요 원인이라고 강조했다.

5GLG유플러스에게 기회가 됐다. 5G 가입자는 상용화 2개월여 만에 가입자 100만 명을 넘어섰다. 올해 안으로 300만 명이 5G 요금제를 사용할 거라는 전망이 나온다. LG유플러스는 네트워크, 서비스, 마케팅 3가지 요소로 올해 5G 가입자 누적 점유율을 30% 이상으로 확보한다는 방침이다.

우선 서울을 비롯한 수도권과 전국 85개 시 지역에 올해 안으로 8만 개의 5G 기지국을 구축한다. 하반기부터는 대형 빌딩과 지하철 환승역 등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에 5G 광중계기를 설치하고, 중소형 건물이나 지하주차장, 가정집에도 초소형 중계기를 설치해 커버리지(서비스 범위)를 늘릴 계획이다.

또 서비스 품질을 높이기 위한 핵심 기술을 전국으로 확대 적용하고, 글로벌 파트너십을 통해 5G 기반 콘텐츠를 꾸준히 늘리겠다고 밝혔다. 마케팅의 경우 고객 체감형 혜택을 늘림으로써 우위를 점할 계획이다.